only one - u.know

 

 

윤호 도시락으로 유명해지신 그 분께서 얼마전에 책을 내셨는데
그 책 안에 실린 우리윤호 도시락 부분이야.



아래는, 윤호 도시락과 관련해서 또다른 책에 나온 거...
예전에 올렸던 게시물에서 가져왔음. 참고하세요~~




<킬러콘텐츠 승부사들>이라는 책을 보면,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비밀 中 자발적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라_ 팬들의 세상이 된 OSMU

<동방신기 유노윤호 도시락>이 나온다.




조금 인용을 해보자면,

"팬클럽 사이에서 유명한 아이템으로 '유노윤호 도시락'이라는 것이 있다. 동방신기 멤버인 유노윤호의 팬들이 뮤지컬 <궁>에 출연하는 그와 스태프를 위해 특별 주문한 도시락을 일컫는다..... (중략) "

http://blog.naver.com/kitty215kr/9★0096946910

이곳이 이 책에서 설명한 유노윤호 도시락을 만든 분이 운영하는 블로그.
(참고로, 이분은 유노윤호 도시락으로 유명해지셔서 인터뷰도 하셨어요~~^^)

더 자세한 서포트 내용은 http://www.yunho-one.com/kun_sp.html 이곳에서 보시면 됩니다!



책에서는 이 도시락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유노윤호 도시락이 처음 출시된 것이 2010년 여름인데 1년여가 지난 현재 유사 업체들이 많이 생겨났다. 그리고 이제 웬만한 스타들의 방송 현장에는 팬들이 보내는 수제도시락이 경쟁하듯 배달된다. 과거엔 없던 새로운 사업이 탄생한 것이다. (중략) "


"앞서 얘기한 유노윤호 도시락은 음반사들이 스스로 부가사업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자생적으로 생겨난 신사업이다. 이처럼 스타의 파워나 팬클럽의 영향력이 커질수록 새로운 사업이 탄생할 여지도 커진다. 엔터테인먼트나 콘텐츠 산업에 있어 금과옥조로 얘기되고 있는 OSMU(One Source Multi Use)의 기회가 점점 더 많이 생기고 있는 것이다 (중략)"


이 책에서는 OSMU의 성공적인 사례로 <해리포터>를 들고 있는데,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가지고 있는 문화 콘텐츠의 속성상 글로벌시장을 석권할 만한 스토리를 가진 콘텐츠의 탄생이 한국 내에선 쉽지 않은 일 (중략)"이라고 설명하면서 "반면 앞선 유노윤호 도시락과 같이 우리만 가지고 있는 독특한 형태의 멀티 유즈 방식은 좀 더 깊이 고민해볼 만하다. 특히 기업이 제공한 비즈니스 모델이 아니라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낸 형태이기 때문에 성장이 더 기대된다. (중략) "

이런 식으로 설명해 놓았다.



이 이상의 내용이 궁금한 분은 책으로 보시길... ^^


윤호에 대한 깊은 애정과 정성으로 꾸려지는 윤호팬들의 서포트가 이런식으로,
경제적인 가치를 만드는 일로 넓게 확장되는 것이 뿌듯하다.
우리 윤호팬들이 시작해서 널리널리 퍼지는 좋은 일들이 많아지는 거 같아서 정말 기분이 좋다~~

윤호오빠, 보고 있어요?
오빠팬들이 이 정도에요~~~~ ^________^

팬들은 훠부심, 오빠는 팬부심~~ ㅎㅎㅎㅎ

 

 

출처: 윤갤